▲ 사진=은평구청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2월 2일 오후 6시에 내를건너서숲으로도서관에서 ‘시와 음악이 있는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와 음악이 있는 콘서트’는 내를건너서숲으로도서관의 시문학자료실에서 진행 중인 ‘은평, 세계의 시를 만나다’ 전시에 참여한 세계 각국의 관계자들을 초청해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 주민들에게 시문학과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콘서트는 1부 시 낭독과 2부 공연으로 꾸며진다. 1부에서는 ‘은평, 세계의 시를 만나다’에 참여한 외국 대사관(아르헨티나, 체코, 그리스, 아제르바이잔) 관계자가 자국의 시를 낭독한다.
2부 공연에서는 올해 그래미 베스트 클래식 컨패디움에 노미네이트된 세계적인 반도네온 연주자 아르헨티나 출신 제이피 호프레(JP Jofre)와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교수)가 연주를 선보인다.
시와 음악이 있는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nslib.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내를건너서숲으로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도서관은 책만 읽는 공간이 아닌, 지역사회와 밀착해 주민들이 소통하는 공간”이라며 “이번 공연이 국경을 넘어 문학과 음악으로 함께 교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