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2023 울산울주 사진공모전’ 당선작으로 총 37점의 작품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울주의 역동성과 아름다운 모습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진공모전에는 울산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참가자로부터 참여 신청이 잇따르면서 총 762점의 작품이 접수돼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울주군은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꾸려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차, 2차 심사 및 본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뽑았다.
수상 내역을 보면 금상은 권혁만씨의 작품인 ‘작천정 계곡의 하경’이 차지했다. 이 작품은 여름철 우거진 녹음 사이로 자리 잡은 작천정과 계곡을 따라 시원하게 흘러가는 물살을 조화롭게 사진에 담아냈다.
은상으로는 구름이 가득한 가지산의 경관을 담은 김민재씨의 ‘가지산 운해폭포’와 울주군 바다에서 떠오르는 해가 담긴 이채현씨의 ‘동해 일출’ 등 작품 2점이 선정됐다.
이어 △망성교 원앙새(신재명) △간절곶의 아침 빛(김범용) △안개도시(송상룡) △차리마을 벚꽃길(김진관) 등 작품 4점이 동상을 수상했으며, 이 외 작품 30점은 입선으로 뽑혔다.
울주군은 공모전 당선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5일 시상식을 가진 뒤 울주군민이 당선작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군청사 1층 로비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순걸 군수는 “2023 울산울주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참가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공모전에 출품된 신선하고 품격 있는 작품들은 향후 울주 관광에 활기를 불어넣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주군, 울주배 미국 수출 판촉·홍보 나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 울산울주군울산 울주군이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6일까지 미국 LA 현지 및 하와이에서 울주배 홍보·판촉 및 미주 시장 물량 확대를 위한 업무협의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울주군은 미국 정부의 대미 관세부과에 따른 소비 둔화와 안전성 검사 강화에 따른 배 수출 환경의 어려움을...
파주시, 새 규격·디자인 종량제봉투 도입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가 2026년부터 새로운 규격과 디자인을 입힌 종량제봉투를 선보인다.3일 파주시에 따르면 시는 ‘일반용 3리터(L) 봉투’와 ‘재사용(쇼핑 겸용) 5L 봉투’를 신설했다.1~2인 가구 증가와 외국인 인구 확산 등 시민 생활 편의 제고와 생활폐기물 관리 체계를 정비하기 위해 기획했다.'이동시장실' 운...
'트로트 가수' 김다현, 파주시 알립니다…'홍보대사'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트로트 가수 김다현을 홍보대사로 추가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김다현은 2년간 파주시의 주요 정책과 문화·관광을 홍보하고 지역 행사 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현재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약 중인 김다현은 '청학동 훈장'으로 알려진 김봉곤 훈장의 막내딸이다. 2019년 곡 '꽃처녀'로 데뷔...
QS(Quacquarelli Symonds) ‘2026 아시아대학 순위’...1위는 홍콩대, 연세대 11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영국의 고등교육 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6 아시아대학 순위’에서 국내 대학이 상위 10위권 진입에 실패했다.QS는 4일(현지시간) 고려대 안암캠퍼스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술과 협력’ 고등교육 서밋 행사에서 이번 순위를 공식 발표했다.평가 대상이 된 한국 대학 103곳 중 순...
올해 100조 번 국민연금… '삼성전자 주식 1147만2654주 쓸어담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증시 랠리에 힘입어 국민연금이 기금 운용으로 올해만 100조원 넘게 벌어들인 가운데 국민연금이 어떤 국내외 주식을 사들였는지에 관심이 쏠린다.4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기금 연간 운용 수익률은 8.22%(8월말 기준)로 집계됐다. 연간 잠정 운용수익금은 100조원을 넘어섰다. 최근 3년(2022~2024..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