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배봉산근린공원 보수정비 나서 김민수
  • 기사등록 2023-11-28 10:44:48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청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구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배봉산근린공원의 환경 개선을 위해 보수정비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배봉산근린공원은 맨발황톳길, 유아숲체험장, 야외무대, 숲속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과 배드민턴장, 운동기구가 설치된 녹색 여가공간이다. 하지만 공원 내 산책로는 오랜 기간 동안 주민들이 이용하면서 시설이 노후 되어, 안전사고 발생 위험과 주민불편으로 정비를 요구하는 민원이 다수 발생해왔다.


이에 구는 특별교부금 7억을 확보하여 위험요소 제거 및 시설물 개선을 위한 보수정비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오는 12월 중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주요 정비 내용은 ▲배봉산 등산로 안전난간 설치와 보수 ▲배수로 설치 ▲황토길 세족시설 정비 ▲파고라, 운동기구 설치 ▲가을철 볼거리 제공을 위한 단풍나무 식재 등이다. 또한 둘레길의 오래된 목재계단을 보수하여 더욱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정비 사업을 통해 배봉산근린공원이 구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힐링 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노후화된 공원을 단계적으로 정비해 살기 좋은 동대문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5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