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대병원 뇌혈관센터, 제12회 뇌졸중 심포지엄 개최
  •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등록 2023-11-24 20:53:56

기사수정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뇌혈관센터가 오늘 오후 2시부터 교수연구동 5층 은혜홀에서 12회 뇌졸중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 원광대학교병원 뇌혈관센터 뇌혈관조영술 장면


원광대병원 뇌혈관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신경과, 신경외과, 영상의학과등 관련 부서를 중심으로 국내 석학들을 초빙해 뇌졸중에 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관련 분야의 연구 내용을 강의·토의하는 자리를 마련해 왔다.

 

정진성 센터장의 오프닝 멘트로 시작 될 이날 심포지움은, 세션 원광의대 김영서 교수의 후순환 뇌경색 중재 치료의 최신지견“(Recent trials of posterior circulation large vessel occlusion)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필두로 제세션까지 걸쳐 7개의 열띤 강의가 이어지고 인지도 있는 국내 교수진과 함께 뇌혈관질환의 효과 있는 치료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북지역 사회에서는 생활 습관의 변화와 고령층의 증가로 뇌졸중의 발병이 늘어가고 있어 반신 마비, 감각 장애, 언어 장애, 시력 장애, 연하 장애, 치매, 의식장애, 두통 등 뇌졸중의 전조 증상이 나타나면 최대한 빠른 시간내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병증과 후유장애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심포지엄을 통하여 권역 내 의료인의 심뇌혈관질환 치료와 최신지견 공유 및 의사소통을 통해 지역 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진단과 치료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진성 뇌혈관센터장은 뇌졸중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어 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의료진 간 뇌졸중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해 나가겠다뇌졸중 치료의 의료 수준을 향상시켜 원광대학교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빠른 치료와 후유증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3.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