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청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25일 불광먹자골목 활성화를 위한 ‘북한산 등산 맛집, 불광먹자골목으로 출동’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불광먹자골목 원형광장에서 열리며, 은평구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북한산에 인접한 불광먹자골목의 상권 특성을 살려 등산객들이 상점가로 방문할 수 있게 연계 관광을 활성화하고,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 기획됐다.
등산객들이 북한산을 주로 방문하는 핵심 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불광역 일대 등에서는 생분해 봉투, 등산용 간식 등의 플로깅 세트를 배포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오후 8시까지 불광먹자골목상점가에서는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포하고 경품 응모권을 지급한다.
김산 불광먹자골목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한 만큼 많은 분이 불광먹자골목을 찾아와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북한산 등산코스와 연계한 이번 행사로 등산객들이 불광먹자골목형상점가로 많이 방문해 이곳만의 특색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며 “상점가를 필두로 불광역 상권이 더욱 활기가 넘치는 곳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