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강서구민 독서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1-23 10:09:49
기사수정

(▲사진=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네 번째)22() 오후 4시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열린

43회 강서구민 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22() 오후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열린 43회 강서구민 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강서구는 지역 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새마을문고중앙회 강서구지부(회장 고병애)와 함께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독후감과 편지글 2개 부문으로 초·중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20점이 출품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5, 최우수상 8, 우수상 9, 장려상 7명 등 총 2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독후감 부문 대상은 초등부 정준우(내발산초5), 일반부 이만희(방화1)씨가 각각 수상했다.

 

편지글 부문에선 초등부 정다율(내발산초2), 중등부 지태환(마포중1), 일반부 구성은(우장산동)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디지털시대로 접어들면서 점점 독서를 멀리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책을 읽는 것이라며 구민들이 일상에서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독서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는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구립도서관 8개소, 작은도서관 28개소, 스마트도서관 5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