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국 뉴욕주지사 “나이아가라 폭포 인근 국경 검문소 차량 폭발, 테러 증거 없어” - 미국 뉴욕주(州) 나이아가라 폭포 인근 국경 검문소에서 발생한 차량 폭발 … 김만석
  • 기사등록 2023-11-23 10:09:14
기사수정

▲ 사진=픽사베이


현지 시각 22일 오전 미국 뉴욕주(州) 나이아가라 폭포 인근 국경 검문소에서 발생한 차량 폭발 사건은 테러와 무관한 것으로 보이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기자회견에서 "현 시점에서는 이번 사건이 테러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현지 언론들은 차량 탑승자 2명이 사망한 폭발 사고가 폭발물이 아닌 충돌에 의한 충격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다. 특히 미 세관국경보호국(CBP)은 난폭 운전으로 인한 차량 화재와 폭발에 무게를 두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컬 주지사는 차량 충돌의 배경 등에 대해서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라면서도 차량 폭발에 테러가 관련됐다는 증거는 없다고 여러 차례 강조했습니다. 호컬 주지사에 따르면 사고 차량은 2m 높이의 펜스를 향해 빠른 속도로 돌진해 충돌한 뒤 폭발했다.


한편 뉴욕타임스(NYT)는 수사 관계자를 인용해 차량 폭발로 사망한 운전자와 동승자는 미국인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운전자는 평소 카지노를 가기 위해 자주 국경을 건넜고, 범죄 기록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