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청소년의병학교, '까치성전투·의병은 영원하다' 24일 공연 - 제천교육지원청의 행복교육지구 역사특사업의 일환- - 지난 3월부터 10개월간 청소년 의병학교를 진행-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3-11-22 15:35:15
기사수정

▲ 좋하서하는극단의`까치성전투·의병은 영원하다`포스터


충북 제천지역에서 왕성한 연극 활동을 하는 ‘좋아서 하는 극단(대표 권정현)’이 지역의 초·중생과 함께 제천의병의 역사를 조명하는 연극 '까치 성 전투·의병은 영원하다'를 오는 24일 제천문화회관에서 공연을 펼친다.


'좋아서 하는 극단'은 올해 제천교육지원청의 행복 교육지구 역사 특대 사업의 목적으로 지역 내 초·중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10개월간 청소년 의병학교를 진행했다.


의병교육은 제천과 의병에 대한 강의 탐방 등으로 진행됐으며 세명대 교수와 의병유족회, 의병 정신 계승지도자협회의, 제천의병전문가 등이 강사로 참여했다.


이번 공연은 이러한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좋아서 하는 극단'이 학생들과 탐구하고 대본과 연출을 맡아 교육에 참여했던 초·중생이 공연에도 출연한다.


연극 '까치 성 전투·의병은 영원하다'라는 1908년 7월 청풍 까치 성전 투에서 이강년 의병장이 붙잡혔으나 대를 이어 이강년의 아들이 독립투사가 되었던 의병과 그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강년은 한 말 13년간의 의병항쟁을 주도한 의병의 대표적인 인물로 일본군과의 여러 전투에서 성과를 올렸으나 제천 작성 산성 전투에서 복사뼈에 총을 맞고 붙잡혀 사형을 당했다.


이강년의 아들 3형제가 모두 의병 활동을 하였으며, 종사관으로 함께 의병 활동하던 장남 이긍재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독립에 힘썼다.


강성권 제천교육장은 "25명의 학생으로 이루어진 이번 공연이 의병교육에 의미가 매우 크다"라며 "제천의병에 대한 새로운 인식 전환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