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여 년간 바느질 봉사활동을 이어온 은평구민 곽경희씨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수상하는 ‘LG 의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LG복지재단은 의로운 행동과 남다른 선행을 실천하며 사회의 귀감이 되는 시민들을 찾아내 포상하고 있다.
30년간 한복을 만들었던 곽경희씨는 ‘엄마품속의천사봉사단’을 만들었다. 2005년부터 19년 동안 미혼모 입양아가 입을 배냇저고리와 애착 인형을 만들어 기부했다. 병동에서 수의도 입지 못한 채 돌아가시는 독거어르신을 보며 6개월간 제작법을 배워가며 자비로 수의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고 있다.
특히 면 마스크 제작 기부, 문화재 지킴이 활동, 경로식당 급식 봉사, 가족봉사단 활동 등 20여 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나눔을 위한 매 순간은 행복한 것 같다”며 의롭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작은 보탬인 자원봉사활동 참여가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