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청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대조동은 지난 19일 대조동루터교회 중·장년쉼터에서 중·장년 1인 가구 및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행복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장년쉼터인 ‘터’는 지난 2019년 7월에 개소했다. 대조동루터교회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고독사 위험 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나눔터, 힐링터, 놀이터 등의 공간을 제공하고, 건강 및 복지상담,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대조동루터교회가 협력해 진행됐다. 우울감 혹은 무기력증을 겪고 있는 중·장년 1인가구와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100명을 대상으로 루터교회 강당에서 지역가수 공연, 성악, 합기도공연 등 힐링 음악회를 열었다.
공연이 끝난 뒤 대조동루터교회에서 직접 준비한 저녁식사와, 대조동 루터교회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녹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우리밀 호두과자, 마스크, 김, 양말 등을 넣어 준비한 행복꾸러미를 함께 전달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지역주민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힐링음악회와 더불어 맛있는 식사도 하니 마음도 한결 가벼워져 우울감이 조금은 나아진 느낌이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최태성 대조동루터교회 담임목사는 “지역사회에서 힘든 상황 등으로 대면 교류가 적은 분들에게 교회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 행사에도 많은 분이 참석해 주셔서 이웃의 온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돼 감사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김문자 대조동장은 “이번 행사에 앞장서 주신 루터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 드린다”며 “심리적, 정서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니 앞으로도 민·관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은평구 관계자는 “사람을 살려 온 북한산, 이제 사람이 북한산을 살릴 차례입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북한산 큰 숲이 아픈 숲이 되지 않도록 환경보호와 실천의 의지를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