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중동지역을 관할하는 미군 중부사령부 마이클 쿠릴라 사령관이 현지 시각 오늘(17일) 이스라엘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미국 매체 악시오스가 16일 보도했다.
쿠릴라 사령관은 현지에서 요아브 갈란트 국방부 장관, 헤르지 할레비 합참의장 등 이스라엘 군 고위 관계자들과 만나 가자지구 전쟁과 이스라엘-레바논 국경 상황 등에 대해 논의한다고 악시오스는 전했다.
특히 이란의 지원을 받는 헤즈볼라 등 중동 무장단체와 이스라엘의 갈등 속에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중동전쟁’으로 비화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협의가 쿠릴라 사령관의 주된 임무일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 간의 공방전이 고조되고 있고, 시리아와 이라크에서 이란과 연계된 현지 무장단체들이 자국내 미군기지를 공격하고, 미군도 반격에 나서면서 확전에 대한 우려가 상존하는 형국이다.
아울러 이스라엘이 하마스 축출을 목표로 진행 중인 가자지구 지상전 상황과 관련해서도 양측은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을 할 것으로 보인다.
쿠릴라 사령관은 지난달 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으로 전쟁이 발생한 이후 한 차례 이스라엘을 방문한 적이 있다.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지.
나훈아 '고향역' 무대, 익산 황등석산 문화예술공원 전망대 개장
서구, 주차시간 조정으로 골목상권 살리기
[뉴스21통신 조영기]광주광역시 서구가 주차환경 개선을 통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더한다. 서구는 11월1일부터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의 무료 주차시간을 기존 10분에서 1시간으로 확대한다.이번 조치는 주민의 주차비 부담을 줄이고 골목상권 접근성을 높여 상인들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은 치평·치평느티·화정2..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2025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인천 폐막식’ 참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29일(수)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인천 폐막식’에 참석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는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든든한 발판을 마련하는 귀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남구지회,울주군지회 - 10월 봉사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저-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는 2025년 10월 26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울산 울주군 온양읍 대안리 197-4에 위치한 보예공원에서 울주군지회와 남구지회가 함께 참여한 ‘10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이번 봉사활동은 가을철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안전의식...
정읍시 초산동, 사랑의 매실고추장 담그기
쌀쌀해진 날씨 속 정읍시 초산동에서 훈훈한 이웃 사랑이 실천됐다. 초산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9일 오전, 복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사랑의 매실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열고 200통의 고추장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과 복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와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
한병도 의원, 재난관리체계 개선방안 담은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발간
[뉴스21통신/장병기]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이 급변하는 재난환경 속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NDMS)의 구조적 개선 방안을 제시한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NDMS 재난관리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발간했다고 밝혔다.최근 폭염·한파·산불 등 극한기후의 상시화로 재난의 복잡·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