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오경재, 이하 지원단)은 9일 전주 더 메이 호텔에서 ‘2023년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 세미나(이하 세미나)’ 및 ‘2023년 공공보건의료 지표 전문가 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했다.
▲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 포럼이번 행사는 오전·오후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도내 관련 공무원, 공공보건의료기관 및 보건의료 지원조직 전문인력 8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전에 진행된 세미나는 도내 보건의료 분야 지원단과 센터들의 상호이해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타 시도 공공보건의료 분야의 지원조직 연계협력 사례,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의 사업 공유가 이뤄졌다.
오후에 진행된 포럼은 지원단에서 분석한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 지표를 통해 지역의 보건의료 현황과 건강 수준을 살펴본 후 지역별 현안과 과제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두 전북도 보건의료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열린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 세미나를 통해 보건의료 분야의 지원단과 센터들이 소통하고 상호협력하는 장이 마련이 됐다”며, “도민 누구나 누리는 건강한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해 관련 기관과 조직이 연계·협력할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경재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은 “우리 지역의 공공보건의료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종합적인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는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 현황에 따른 보건의료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단은 2022년 3월에 설립돼 도민의 건강권 보장과 건강 형평성 개선을 위해 공공보건의료 정책지원 및 기술지원, 공공보건의료기관 간 연계·협력체계 구축, 공공보건의료 관련 조사·연구, 공공보건의료기관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