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 대성황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11-10 08:08:23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119()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개최된 ‘2023 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1,000여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창원시와 9개 유관기관*이 공동 개최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는 우수 인력 확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를 위해 창원시와 9개 유관기관은 지난 8월부터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관내 우수 구인 기업 발굴에 힘써 왔으며, 그 결과 직간접 참가기업 71개사가 참여하여 청년여성중장년까지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325명 모집을 목표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채용관에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등 대기업과 관내 우수기업 40개사가 참여하여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하고, 간접 참가기업 31개사는 행사장 내 설치된 채용게시판을 통해 이력서를 접수했다.

 

또한 17개 기관에서 운영한 취업지원관과 홍보관에서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시책과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었고, 중장년커리어컨설팅, 자소서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이미지메이킹 체험, 퍼스널컬러테스트, 창업체험 등으로 채워진 부대행사관에는 구직자들의 발길이 계속해서 이어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오후 2시부터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채용설명회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나서 기업소개 및 채용관련 안내 등을 설명하여 구직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진 취업특강에도 취업준비생이 대거 몰리면서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나재용 경제일자리국장은 좋은 일자리 구하기와 좋은 인재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구직자들을 조금이나마 도와드리고자, 관내 유관기관과 힘을 모아 오늘 채용박람회 행사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우리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 2023 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