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부모회 간 소통을 활성화해 학부모의 건강한 학교 참여를 지원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7일 대구 일원에서 울산교육학부모회네트워크 임원진과 학부모회 자문(컨설팅)단 2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마음챙김 공동 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울산교육학부모회네트워크는 전 초・중・고 학부모회장(246명)을 36권역으로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단위 학교 학부모회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학부모의 건강한 학교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학부모회 자문단은 자문을 희망하는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학부모회 구성・운영・결과 환류, 학부모회 자치 역량 강화, 학부모 교육활동, 학교 참여 안내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자격연수도 진행해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다른 시도교육청의 학부모 교육, 학교 참여 자료를 수집해 학부모·학교가 상호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부모의 자치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탐방을 시작으로 ‘2023년 대구 학부모 선언문’ 사업 공유, 달성습지 탐방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대구 학부모 선언문과 표어(슬로건)’ 선포식 영상을 보며 사업 방향과 방법을 공유했다. 대구 학부모 선언문은 학교교육 지원자로서 학부모의 인식을 정립한 선언문으로, 대구 학부모들의 의견을 모아 지난 7월에 만들어졌다.
울산시교육청은 11월까지 진행하는 대구시교육청의 ‘학부모선언문 필사 참여 잇기(챌린지)’ 사업의 자료를 수집해 울산교육학부모회네트워크와 단위 학교 학부모회에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대구 학부모 선언문과 표어(슬로건) 선포식 영상을 보며, 학교와 선생님을 믿고 지지하는 대구 학부모들의 의지를 느꼈다”며 “나도 한 명의 학부모로서 내 자녀가 다니는 학교를 믿고 기다리면서 지지하겠다고 다짐을 했다”고 말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의 역량이 높아져 학부모회가 학교의 동반자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회의 올바른 협력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안군, 낙지축제와 함께한 ‘난리난리 3탄’ 성과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일 무안읍 갯벌낙지축제 주무대에서 ‘2025년 무안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과발표회 - 난리난리 3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낙지축제와 연계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꾸며졌다.이날 행사에는 공연자 200여 명을 비롯해 김산 무안군수, 이호.
보성 외추마을, 붉은 새잎과 벼 물결…가을 품은 으뜸마을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보성군 벌교읍 외추마을이 붉게 물든 새잎과 황금빛 벼가 어우러지며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자아내고 있다. 이 풍경은 전라남도의 시책 사업인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조성된 것이다.‘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는 마을 환경과 경관을 개선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의 매력.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 15.3% 급증…김 수출이 성장 견인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는 올해 1월부터 9월 말까지 도내 농수산식품 수출액이 총 6억 6,429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5억 7,617만 달러)보다 15.3% 증가한 수치로, 전국 평균 증가율(8.2%)의 두 배에 가까운 성장률이다.품목별로는 수산식품이 4억 2,163만 달러로 전년 대비 18.1% 증가했으며, 쌀·배·파프리..
울주군, 울주배 미국 수출 판촉·홍보 나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 울산울주군울산 울주군이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6일까지 미국 LA 현지 및 하와이에서 울주배 홍보·판촉 및 미주 시장 물량 확대를 위한 업무협의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울주군은 미국 정부의 대미 관세부과에 따른 소비 둔화와 안전성 검사 강화에 따른 배 수출 환경의 어려움을...
파주시, 새 규격·디자인 종량제봉투 도입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가 2026년부터 새로운 규격과 디자인을 입힌 종량제봉투를 선보인다.3일 파주시에 따르면 시는 ‘일반용 3리터(L) 봉투’와 ‘재사용(쇼핑 겸용) 5L 봉투’를 신설했다.1~2인 가구 증가와 외국인 인구 확산 등 시민 생활 편의 제고와 생활폐기물 관리 체계를 정비하기 위해 기획했다.'이동시장실' 운...
'트로트 가수' 김다현, 파주시 알립니다…'홍보대사'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트로트 가수 김다현을 홍보대사로 추가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김다현은 2년간 파주시의 주요 정책과 문화·관광을 홍보하고 지역 행사 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현재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약 중인 김다현은 '청학동 훈장'으로 알려진 김봉곤 훈장의 막내딸이다. 2019년 곡 '꽃처녀'로 데뷔...
QS(Quacquarelli Symonds) ‘2026 아시아대학 순위’...1위는 홍콩대, 연세대 11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영국의 고등교육 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6 아시아대학 순위’에서 국내 대학이 상위 10위권 진입에 실패했다.QS는 4일(현지시간) 고려대 안암캠퍼스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술과 협력’ 고등교육 서밋 행사에서 이번 순위를 공식 발표했다.평가 대상이 된 한국 대학 103곳 중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