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고래문화재단이 추진하는 영화 아카데미 ‘장생포 씨네창고’의 단편영화 제작 워크숍이 지난 4일 장생포 문화창고 내‘공유작업실 1’에서 열렸다.
김형기 영화감독이 진행하는 ‘단편영화 제작 워크숍’에는 청소년에서부터 40대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다.
전체 10회 차 가운데 첫 회 차인 이날 강의는 한국과 미국에서 영화를 공부한 김 감독이 영화 제작 경험을 기본으로‘영화의 탄생과 발전 과정’ 등 3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평소 관심을 가졌던 영화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역사, 단편영화를 제작하는 경험과 함께 수업을 통해 직접 제작한 단편영화를 상영하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어 워크숍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12월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워크숍은 영화 역사와 제작 과정, 스태프의 분류와 역할 등 실제 영화 제작 과정에 관한 단편영화 이론 과정과 콘티와 스크랩북, 스토리보드 이해, 영상 편집, 음악 요소 등의 강의도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들은 영화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카메라 감독과 현장에서 카메라 워킹, 야외 촬영, 영상 편집 등 단편영화 제작 실습을 하게 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수강생들이 창작한 단편영화는 김형기 감독이 제작 과정을 점검하고, 팀별 교정과 피드백을 거쳐 상영회 등 결과물을 공유하게 된다.
장생포 씨네창고는 이 외에도 △ 영화감독과 함께하는 영화 이야기 △ 영화평론가의 함께하는 영화 속 고래 이야기 등 2개 프로그램을 ‘장생포 문화창고 6층 소극장 W’에서 진행한다.
‘왕의 남자’로 스타 감독 반열에 오른 이준익 감독은 2021년 개봉한 ‘자산어보’를 상영한 뒤, 영화 제작 동기와 제작 과정, 메시지 등을 이야기하고, 관객들의 질문에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또한, 오는 22일 개봉을 앞둔 ‘서울의 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성수 감독은 영화가 그 시대에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관객들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다음으로 영화 평론가인 성결대학교 영화 영상학과 정민아 교수는‘영화 속 고래 이야기’를 2차례 진행하고, 고래 이미지의 의미와 대중문화에서의 고래 등 여러 매체에서 활용되는 고래의 상징성 등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고래문화재단 이사장인 서동욱 구청장은 “장생포 지역을 배경으로 한 단편영화 제작을 진행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래도시 장생포 문화 특구를 알리는 것은 물론, 장래 훌륭한 영화예술인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