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 배후도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 9일 설명회개최 - 주민분들에게 변화될 도시와 건축기준에 관해 설명하고 질의를 받아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11-09 06:19:45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 배후도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9일 오후 4시에 경남과학기술에너지센터 2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50년 전 도시 구상에 기반한 지구단위계획이 건축 기술의 발전 1·2인 가구의 폭발적 증가 주거에 대한 인식 전환(직주근접 희망) 등 시대의 흐름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해 재정비()을 수립하였다.

 

지난 112일 홍남표 시장이 언론 브리핑을 열고 재정비안을 설명했다. 창원시는 브리핑에서 마저 설명하지 못한 세부적인 사항과 주민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도시정책국 주관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재정비()은 창원 배후도시 지구단위계획의 적용을 받는 의창·성산구 일원의 19개 지구(주거 13, 상업 5, 준공업 1)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도시공간의 패러다임 대전환을 통해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미래 공간을 조성한다는 대원칙을 가지고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구성되었다.

 

시 관계자는 재정비()에 관해 관심이 있으신 많은 분들이 주민설명회에 참석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116일부터 20일까지 창원시청 제1별관 2층에서 재정비()에 대해 주민공람을 실시하고 있다.

▲ 창원 배후도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 9일 설명회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4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