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지난 6일 소 럼피스킨(LSD) 차단을 위해 소 사육농가 85호 2천676마리에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북구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백신 접종 계획에 따라 자체 접종계획을 수립했으며, 신속한 면역 형성을 위해 백신 공급일인 지난 1일, 지역 전체 농가에 백신 배부를 완료했다. 이어 공급일 당일 공수의사 및 접종 보조 인력, 공무원 등 접종반을 총 동원해 당초 접종계획 일정보다 4일 정도 앞당겨 접종을 마쳤다.
북구는 백신 접종 때 접종반 차량을 따라 럼피스킨의 매개체로 알려진 모기나 파리 등 흡혈곤충의 농장 간 이동 및 전파를 막기 위해 자체방제단을 꾸려 축사 소독에도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예년 대비 높은 기온을 고려해 백신 접종이 완료된 이후에도 축사 및 주변 물웅덩이 등 모기 서식지를 대상으로 방제와 소독을 당분간 이어가는 등 해충 방제와 예찰에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농림축산식품부의 재난안전특별교부세를 신속하게 집행, 축산농가에 방역에 필요한 포충기나 신발소독조 등의 물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백신 항체 형성기간인 향후 3주 동안이 럼피스킨 종식에 중요한 시기"라며 "소 사육 농가는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방역 당국에 신속하게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