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폐플라스틱 활용 실천하는 강남초 학생들 - 아람코 코리아, 울산사회복지협의회와 자원 순환 실천 - - 학교 주변 쓰담걷기, 친환경 벤치 주제 미술 경연도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11-07 18:46:1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시 남구 강남초등학교(교장 민복수)7일 아람코 코리아, 울산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폐플라스틱 자원 순환 교육의 하나로 폐플라스틱 쓰담걷기(플로깅)를 진행했다.

 

울산사회복지협의회는 최근 울산시와 협약하고 아람코 코리아의 후원을 받아 폐플라스틱을 고강도 콘크리트와 섞어 재활용 의자와 탁자 세트를 만들어 태화강 국가정원 안에 쉼터를 설치하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강남초 학생들과 아람코 코리아, 울산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등 60여 명은 학교 주변을 산책하면서 폐플라스틱을 수거해 라벨지를 제거하고 분리 배출하면서 올바른 자원 순환을 실천했다.

 

한편 강남초는 지난달 31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화강 국가 정원 내 설치되는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벤치와 의자를 주제로 미술 경연대회도 진행했다.

 

아람코 코리아와 울산사회복지협의회는 우수작품을 선정해 이날 오전 10시 시상식에서 5, 6학년 학생 각 3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민복수 강남초 교장은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플라스틱 자원 순환의 중요성과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을 일깨우고 함께 살아가는 터전인 환경을 우리 손으로 보전하는 일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