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23년 제12회 자원사랑 나눔장터 개최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11-07 14:38:41
기사수정


▲ 제12회 자원사랑 나눔장터 (웹용).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12회 자원사랑 나눔장터가 오는 10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옛 의성경찰서 부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나눔장터는 의성군이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중고물품 판매, 자원순환 시책 홍보, 친환경 제품 체험 부스 등을 준비해 지역주민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행사다.

 

판매부스는 재사용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읍면별, 탄소중립지원센터에서 직원과 주민들이 기부한 의류, 생활잡화 등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이 판매되고, 홍보부스에서는 불법투기 사진전, 폐자원(폐전지·종이팩·아이스팩·투명페트병)을 가져오면 종량제봉투(20L)나 새 건전지로 교환해준다. 이 밖에도 친환경제품 만들기, 경단체에서 직접 만든 EM발효액, 천연비누 등의 나눔 부스가 준비되어있다.

 

매년 행사를 통해 얻는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올해도 마찬가지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며, 판매물품 기증을 원하는 주민은 행사 전날까지 의성군청 환경축산과나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기증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나눔장터를 통해 주민 모두가 자원의 소중함과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원사랑 나눔장터는 자원 재사용과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해 20091월 전국 동시 개최되어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