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시 남구 남산초등학교(교장 공귀점)는 4일 학부모 학교 참여사업의 하나로 ‘가족과 함께하는 울산대공원 걷기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가 제안한 다양한 교육활동 중 하나로 학교가 이를 학사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획했다.
남산초와 병설유치원 40여 가족 100여 명이 이날 걷기대회에 참여했다. 이들은 오전 9시 남산초에 모여 간단한 준비운동을 하고 안전교육을 받은 후 울산대공원으로 함께 출발했다.
남산초는 대공원 현충탑과 메타세콰이어길 입구를 지나 수영장 입구에 도착하는 경로와 대공원 내 어린이 교통안전공원과 환경테마 놀이시설을 거쳐 수영장 입구로 오는 경로 두 가지를 안내했다. 가족들은 이 중 원하는 경로를 택해 건강한 경쟁을 즐기며 걷기대회에 참가했다.
남산초는 가족들이 지정 장소 4곳에서 ‘깨끗한 지구환경’ 또는 ‘행복한 가족’ 실천 약속을 주제로 인증사진을 찍어 2곳 이상 전송하면 행운권도 제공했다. 학부모회는 대회 마지막 순서로 행운권을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선물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원순 학부모회장은 “학부모회가 제안한 행사를 학교에서 성황리에 안전하게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며“아이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고, 다른 학부모와 소통하며 친목을 다져 교육공동체의 유대감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공귀점 남산초 교장은 “이번 행사로 교육공동체가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가까워지게 됐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