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남부경찰서(서장 양순봉)는 주민 치안역량 강화를 통한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시민경찰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시민경찰학교는 선암호수노인복지관 관원 14명을 대상으로 심폐 소생술 체험, 교통관리센터ㆍCCTV 관제센터 견학, 범죄피해 예방 교육, 미술심리치료 등 내실 있는 체험과 다양한 강의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남부경찰서는 선암호수노인복지관과 지속적인 교류관계를 맺고 있는데 상반기에는 범죄예방교실을, 하반기에 시민경찰학교를 운영하면서 범죄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범죄예방과 치안역량 강화에 크게 힘쓰고 있다.
참여 교육생은 “한 번 들으면 잊기 쉬운 내용도 계속해서 교육을 해주시니 이젠 잊어버리지 않겠다, 나도 이제 시민 경찰로서 가족ㆍ친구ㆍ동료들의 범죄피해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하며 이번 시민경찰학교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울산 남구는 어느 지역보다 치안 수요가 많고, 그에 따라 경찰협력단체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한 곳이다. 남부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시민경찰학교 운영으로 남구 주민들의 치안역량 강화와 함께 경찰 정책 홍보 등 다양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