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 응원 홍보(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3일부터 3개 공중파 방송, 외부 전광판, 교육청 유튜브로 동시에 공개한다.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지방일간지 6개 사에도 수능 응원 이미지 광고를 한다.
이번 영상은 수능이라는 여정을 함께해 온 수험생 딸과 엄마가 수능에 대한 긴장과 압박감으로 각각 겪게 되는 건망증을 서로 보완 해주는 에피소드를 밝게 담고 있다.
특히, 수능날 아침 시험장 교문에서 서로에게 웃으며 ‘너와 나의 수능을 응원해’라는 메시지로 마무리하는 것이 핵심 내용(포인트)이다.
울산시교육청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시선을 사로잡고 진정성 있는 응원을 하고자 30초 분량으로 영상을 제작했다.
수험생 딸과 엄마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 것은 관계 회복을 중점 추진하는 울산 교육정책 홍보의 하나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엄마도 수험생과 같이 수험 기간 내내 마음 졸이며 헌신하고 수고한다는 속뜻도 담았다.
이번 영상은 매곡고등학교에서 촬영됐으며, 방송반 학생들이 단역으로 출연했다.
수험생 역으로는 지난해 사이버폭력 예방 웹드라마 ‘그림자방’에서 주인공 세빛으로 열연한 배우 송예빈이, 엄마 역으로는 TV 드라마 등에서 조연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예린이 출연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전국 모든 수험생, 부모님 그리고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교직원에게 ‘너와 나의 수능을 응원해’라는 메시지가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8일부터 수험생 응원 사회관계망(SNS) 행사(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울산교육청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수험생 응원’과 ‘수능 후 하고 싶은 일’ 댓글 달기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