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코플레이×현대해상, 초등 사회공헌 ‘하이에코스쿨’ 2년 연속 운영 김만석
  • 기사등록 2023-11-02 16:58:43
기사수정

▲ 사진=에코플레이


에코플레이가 현대해상 후원사업 ‘2023년 하이에코스쿨’을 2년 연속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하이에코스쿨’은 현대해상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초등 대상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시 한정이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인천, 경기까지 확대해 총 14개교에서 운영돼 누적 참여 학생 수가 1200여 명에 달한다.


에코플레이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자원순환을 주제로 4주에 걸친 심층 환경교육을 제작했다. 이 과정에서 현대해상 사회공헌 맞춤형 교육으로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소속 강사진과의 연구를 통해 흥미를 높였다. 수업에서 학생들은 △제로웨이스트 샴푸바 만들기 △분리배출 골든벨 △폐가죽 업사이클링 △자원순환 캠페인 활동으로 주민들에게 자원순환을 독려하며 에코리더로서 영향력을 발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은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는 구체적인 수업이라는 점에서 만족도를 드러냈다.


한편 에코플레이는 환경교육 전문 사회적기업이다. 재미있는 환경교육으로 지구를 지키자는 사명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다채로운 환경교육을 위해 홈플러스 문화센터 특강 ‘멸종위기 동물 AR 구조대’, SK가스 ‘ECO-SKOOL 울산’ 등 기업의 사회공헌과 환경부 산하 환경보건센터 ‘환경보건이동학교’, 서울 도봉구 ‘제로씨 환경교육 프로그램’, 송파구 ‘송파환경지킴이 육성 사업’ 등 공공기관과 협력하며 환경교육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