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민간위탁기관 모집(사진=부평구)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을 운영할 민간위탁기관을 모집한다.
기존 운영 위탁계약이 2023년 12월 31일 자로 만료됨에 따라 구는 전문지식과 인력을 갖춰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민간위탁기관을 선정하기로 했다.
구는 모집에 앞서 오는 3일 오후 3시에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모집 관련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20년 2월 1일에 개소해 4년 차를 맞이한 유유기지 부평은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활동 참여를 유도해 지역 청년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센터로서 역할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023년 10월 26일) 현재 인천광역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국가 또는 지자체의 허가·등록 등을 받은 비영리 법인이다. 또한, 청년 활동 관련 사업 및 프로그램 운영 실적 등이 있으며, 부평구 청년정책 운영 방향에 부합되도록 시설 운영과 사업수행 역량을 갖춘 법인이어야 한다.
희망하는 기관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부평구청 일자리창출과로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위탁 기관은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이달 중 선정될 예정이다. 위탁 기간은 2년이며 시설 운영 및 관리 전반, 이용자 편의 도모, 누리집 관리, 청년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구 관계자는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운영 위탁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누리집(www.icbp.go.kr)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창출과(☎032-509-8532)로 문의하면 된다.
산안비 ‘눈먼돈’ 되지 않으려면, 고용노동부 관리감독 강화해야
최근 5년간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이하 산안비) 집행 규정을 위반한 사업장 4곳 중 1곳 꼴로 중대재해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산안비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원청사가 의무적으로 계상·사용해야 하는 비용이다. 안호영 국회의원(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 전북 완주·진안·무주)이 고용노동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정읍시,미국 LA서 30만달러 규모 MOU 체결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대표 농특산물인 지황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3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억 7000만원 상당의 지황 가공상품 수출을 추진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출 규모는 약 1억 7000만원이다. 수출 품목에는 정읍지황을 원료로 한 지황차, 숙지황 현미밥, 숙지황 현미스낵을 비롯해...
울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정모니터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백현조)는 10월 30일(목) 오후 2시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소통 간담회를 열고 산업ㆍ건설 분야 주요 현안과 생활밀착형 정책 제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백현조위원장을 비롯한 산업...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나훈아 '고향역' 무대, 익산 황등석산 문화예술공원 전망대 개장
서구, 주차시간 조정으로 골목상권 살리기
[뉴스21통신 조영기]광주광역시 서구가 주차환경 개선을 통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더한다. 서구는 11월1일부터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의 무료 주차시간을 기존 10분에서 1시간으로 확대한다.이번 조치는 주민의 주차비 부담을 줄이고 골목상권 접근성을 높여 상인들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은 치평·치평느티·화정2..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2025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인천 폐막식’ 참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29일(수)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인천 폐막식’에 참석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는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든든한 발판을 마련하는 귀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