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음성군, 지방 상하수도 경영효율화 공모사업 선정 - 2024년까지 대소‧삼성 광역상수도 관로 확장- - 안정적 용수 공급··· 기업 환경 개선 기대-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3-11-02 11:03:00
기사수정


▲ 음성군청.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 상수도 경영 효율화 우수사업 ‘민간기업 개선 분야’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방 상하수도 경영 효율화 사업’은 상하수도 시설물 공동 이용을 통해 재정을 건전화하고, 계곡수 또는 지하수 등을 이용하는 급수 취약 지역에 상수도를 보급해 안정적이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8월 2023년 지방 상하수도 경영 효율화 공모사업에 응모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외부 전문가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특별교부세 3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 대상지인 대소, 삼성 지역에는 기업이 다수 위치해 상수도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으나 물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비상 체제로 운영해 온 삼성 배수지의 부담을 완화하고 제한 급수 및 지하수 수량‧수질 문제를 해결하고자 군은 전문기관인 원주지방환경청의 자문을 통해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군은 2024년 말까지 삼성면 상곡리 ~ 대소면 대풍리 간 상수관로 확장(D200 mm) L=2.2km 및 가압장 1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용수공급으로 산업단지, 공장 밀집 지역인 삼성‧대소지역의 기업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정부 예산 축소 등으로 빠듯한 군 재정 운용에 특별교부세 3억 원 확보는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수율 제고 대책 추진으로 상수도 경영 효율화에 이바지하고 군민에게 맑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9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