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올해 하반기부터 찾아가는 동물사랑 교육을 중학교까지 확대 운영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중학교 8교 32학급을 대상으로 학급당 2차시 찾아가는 동물사랑 교육을 운영한다.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교 113교 574학급을 대상으로 학급당 4차시 교육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제8대 교육감 공약사업으로 시작해 제10대 교육감 공약인 동물사랑 교육은 지난 2020년 57교 216학급, 2021년 102교 539학급, 2022년 105교 510학급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지난해 사업 만족도는 약 99%로 높았다.
동물사랑 교육은 동물매개치료 전문 강사와 교육 도우미견이 함께 학교로 찾아가서 이뤄지는 동물교감 교육이다. 학생들은 살아있는 동물을 매개로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어떻게 표현하는 지를 배운다.
초등학교 대상 동물사랑 교육은 반려동물의 의미, 강아지와 인사하는 법, 펫티켓 등 반려동물과 올바른 만남·교감에 중점을 뒀다.
중학교 대상 동물사랑 교육은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넘어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가치, 동물복지, 반려동물 관련 직업관 등의 교육과정으로 이뤄진다.
울산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동물사랑 교육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동물사랑 교육 교재를 개발·보급해 생명 존중 교육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반려동물과 공생하는 사고·태도를 배울 수 있도록 인성교육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