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동구민의 화합 한마당 행사인 ‘제21회 구민화합한마당 체육대회’가 10월 28일 서부시민운동장에서 동구 주민 등 3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2018년 이후 5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동구체육회(회장 홍성임) 주관으로 마련됐다. 이날 오전 9시 울산광역시 태권도시범단의 힘찬 발차기를 시작으로, 동구 댄스스포츠연맹의 라틴댄스와 벨리댄스팀의 신나는 공연이 식전공연으로 펼쳐졌다.
이어 오전 9시30분 개회식에서는 홍성임 동구체육회장의 대회사와 김종훈 동구청장의 격려사에 이어 김두겸 울산광역시장, 권명호 국회의원, 박경옥 동구의회 의장, 김철욱 울산광역시체육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동구민 화합 한마당을 찾아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9개 동 대표 선수들이 참여해 주민들의 열띤 응원을 받으며 승부차기, 단체줄넘기, 풍선 탑쌓기 및 2인3각 릴레이 경기를 이어갔고, 어르신들의 실버 돼지몰이, 어린이들이 참여한 훌라후프 돌리기 등 다양한 주민 참여경기가 열렸다. 또, 20여개 이상의 상설부스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했다.
오후에는 동별 장기자랑과 초청가수의 신나는 공연이 이어지며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행운권 추첨을 통해 지역 각계각층에서 후원한 다양한 경품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에 오셔서 동구민 화합의 힘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풍요로운 계절 만큼 넉넉한 동구, 주민이 행복한 동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