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도시혁신그룹 무브먼트도시혁신그룹 무브먼트가 운영하는 서울 압구정의 커뮤니티바 ‘스틸헝그리’(대표 정재욱)는 LG아트센터 전 대표이자 책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의 저자인 윤여순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내 유명 저자를 초청해 책을 읽고 이야기하며 성장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독서클럽인 ‘북벤져스’가 주최했고, 윤여순 작가의 도전과 성공, 또 그동안 방송과 강연에서 다루지 못한 다양한 이야기를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나눴다.
LG그룹의 역사에 이름을 남긴 최초 여성 임원이자 CEO로 널리 알려진 윤여순 작가는 자신의 뛰어난 경험과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를 2020년 출간했다. 현재 코칭경영원 파트너 코치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윤여순 작가는 “코칭활동을 하다 보니 제가 처음 LG그룹에 입사한 25년 전과 지금까지 여성들이 직장생활에서 직면하는 도전과 고민이 거의 변하지 않았다”고 책에서 말하고 있다. 이에 그녀는 이 책을 통해 특히 여성 후배들에게 사회생활과 성장, 커리어에 대해 많은 조언과 도움을 전달하고자 한다.
한편 행사가 열린 스틸헝그리는 ‘성장과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라는 콘셉트로 올해 7월 압구정에 오픈해 강연과 모임 등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이 펼쳐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스틸헝그리 정재욱 대표는 “스틸헝그리 공간이 지향하는 좋은 사람들 간의 네트워킹과 윤여순 작가가 강조하는 성공의 요건인 ‘사람 간의 네트워크 확장’은 매우 닮아있다. 앞으로 이런 콘텐츠와 공간, 좋은 사람들과의 네트워킹 시너지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