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루씨큐리티, 국내 최초 실습형 사이버 공격 방어 온라인 교육 서비스 출시 김만석
  • 기사등록 2023-10-27 16:42:16
기사수정

▲ 사진=나루씨큐리티


사이버 위협 대응 분야의 전문 업체 나루씨큐리티는 교육 전문 기업 코드프레소와 국내 최초 실습형 사이버 공격 방어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코드프레소는 IT 교육 전문성 및 실용성을 인정받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외 45개 유수 기업과 정부 기관 및 대학교에서 전문 IT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나루씨큐리티의 ‘사이버배틀필드’ 솔루션과 교육 콘텐츠를 도입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나루씨큐리티의 사이버배틀필드 솔루션은 최근 국방 사이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군에 공급된 제품으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통해 민간 및 공공 분야 보안 관리자에게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이버 공격 방어 온라인 교육 시스템은 APT 공격 방어, DDoS 공격 방어, 웹 해킹 방어 등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실습 등 보안 관리자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생별 1인 가상 네트워크와 가상 서비스(DNS, 메일 서버 등 모의 인터넷 인프라 환경)를 제공해 실제 환경과 매우 흡사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나루씨큐리티와 코드프레소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보안 담당자들의 교육 기회를 넓힐 것으로 기대하며, 최근까지 공급망 공격을 통한 금전 취득, 정보 유출 등을 노리는 공격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역량 강화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이버 공격 방어 온라인 교육 서비스는 2024년 1월 중 개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