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종합 전시회인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 2023)’가 10월 26일~28일 고양 킨텍스 제1·2전시장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지페어 코리아는 올해로 26회째를 맞는다. 올해 박람회에는 550개사가 참가해 640개 부스를 운영한다. 국내외에서 1000여명 이상의 주요 구매자(빅 바이어)가 박람회장을 찾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상품 전시뿐만 아니라 수출·구매·투자 상담회, 새싹기업(스타트업) 투자설명회, 글로벌 경제 동향 등 다양한 세미나가 열린다.
특히 올해는 참가기업 500개사 중 약 40개사가 우수 제품 기업(어워즈 기업)으로 선정 됐다. 우수 제품 기업은 기업들이 전시회 홈페이지에 등록한 제품 사진, 설명 등을 토대로 외부위원들이 평가하여 선정됐다.
그중 고양시 참가기업 29개사 중 4개사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은 ▲천연세정연구소 ▲㈜크리플(미디어 학습기) ▲경성스폰지(맞춤형 기능성 베개) ▲브레인테크(전자부품)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어워즈 기업’이라는 팻말이 수여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국내 최대의 중소기업 종합 전시회가 킨텍스에서 개최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