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정당 현수막 조례 개정 시행! - 정당 현수막 게시 규제...10월 30일 공포‧시행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10-26 17:27:47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는 정당 현수막 게시를 규제하는 내용이 담긴 조례 개정을 1030일 자로 공포시행한다.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지난해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개정(시행 ’22. 12. 11.)에 따라 정당 현수막에 대해 신고 절차 및 설치 장소를 제한하지 않아 안전사고, 도시미관 저해 등 현수막 난립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당 현수막 설치 개수, 장소 등을 규제하는 대구광역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1030일 자로 시행한다.


관련 조례를 먼저 개정한 인천·울산 지자체들이 법령의 위임 없는 추가적 규제 조례로 행정안전부로부터 소 제기를 당하는 상황에서도 정치 현수막 난립이 도시미관 저해와 시민 안전을 위협한다는 사실은 전 국민이 공감하고 있어 대구광역시도 조례 개정을 추진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정당 현수막은 지정 게시대에만 게시(다만, 명절 인사 등 특정 시기의 의례적인 내용으로 설치하는 정당 현수막 등은 제외) 현수막의 개수는 공직선거법에 따른 국회의원 선거구별 4개 이하 현수막에 혐오·비방의 내용이 없을 것의 3가지 주요 내용이 담겼다.


또한 개정되는 조례 시행을 위한 정당 현수막 설치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해 구·군 관계자가 모여 회의를 개최하고 구·군 실정에 맞게 정당 현수막 설치 방식, 수수료 감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조례가 시행되면 11월부터 정당 현수막 합동 정비·단속 TF를 구성, ·군별 상시 정비 및 시, ·군 주 1회 합동 집중 정비를 실시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거리 곳곳에 설치된 정당 현수막을 비롯한 모든 불법 현수막을 정비해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 “각 정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