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거창문화재단은 10월 24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23년 순수예술활성화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자 4인 4색 지역예술인 전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 순수예술활성화 육성지원사업’은 거창문화재단에서 전시 가능한 분야의 역량 있는 지역 순수 예술인들을 공모로 선정해 지역 작가의 안정적인 전시 활동 환경을 조성하고 군민에게 다양한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4인 작가의 전시는 △김정호 작가의 ‘이어면 길이다’(10월 24~28일) △성재훈 작가의 ‘나무에 대한 이야기’(10월 31일~11월 4일) △김미옥 작가의 ‘별꽃호수여행’(11월 7~11일) △조영아 작가의 ‘쉴만한 물가’(11월 14~18일까지)로 진행된다.
첫 번째 전시의 김정호 작가는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GPT를 접목한 영상미술과 인공지능(AI) 작품으로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는 전시를 선보인다.
두 번째 전시의 성재훈 작가는 나무라는 소재를 활용해 나무,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과 소중함을 함께 소통하고, 우리나라의 태곳적부터 이어 내려오는 각종 건물, 가재도구의 대부분을 나무로 만들어 사용한 옛 선조의 사상을 이해하며 우리 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공예작품을 전시한다.
세 번째 김미옥 작가의 전시는 작가가 살아온 삶의 버팀목을 별, 꽃, 호수, 여행이라는 단어에 접목해 즐겁고 행복했던 나날들, 힘들고 바쁘게 움직였던 나날들을 작품에 온전히 담아 지내 온 세월을 아름다운 여행으로 표현한 회화작품을 선보인다.
마지막 조영아 작가는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삶의 무게를 전시 제목과 같이 ‘쉴만한 물가’로 와서 상처를 치유하고 진정한 쉼이 있기를 기대하며 관람객과의 만남에 여러 감정을 더해 작가만의 수묵화 방식으로 풀어낸 작품을 전시한다.
2023년 순수예술활성화 육성지원사업 ‘지역예술인 4인4색 展’과 관련된 기타 문의 사항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gcc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55-940-8460)로 문의하면 된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