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핼러윈 대비 인파관리 유관기관 대책 회의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10-26 06:07:14
기사수정

창원특례시는 오는 31일로 다가온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인파관리 대책에 적극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작년 이태원 참사로 전국적으로 축제 분위기가 크게 퇴색한 면은 있지만, 혹시라도 있을 인파밀집 행사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먼저 창원시는 오는 27“K-POP 월드 페스티벌”, 28일부터 열리는 마산국화축제등 핼러윈 기간에 열리는 지역축제로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는 점을 감안해 축제장 및 주변 번화가를 중심으로 현장 예찰을 강화하고, 재난안전상황실 근무 인력도 증원 배치하여 비상 시 신속한 초기 대응 태세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 지난 25일 오전 장금용 제1부시장 주재로 다중 밀집 인파사고 예방 안전관리 대책 마련을 위해 경찰, 소방, 보건소 등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하여 오는 주말(27 ~28)을 전후로 주요 번화가, 대학가 등에서 핼러윈 축제를 즐기기 위한 인파밀집에 대비해, 주최자 없는 축제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인파밀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관별 역할과 임무를 명확히하고, 관계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로 신속한 상황공유와 비상 시 현장조치(통제, 구급 등)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협조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주요 번화가, 대학가 등에서 순간적인 인파밀집 발생에 대비해 지속적인 현장예찰을 실시하고, 위험 징후 발생 즉시 안전·통제인력 투입 등 현장 안전관리를 위한 사전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가을 행락철 관내에서 크고 작은 축제·행사가 많이 열리고 있고, 축제로 들뜬 분위기에 핼러윈 데이까지 겹쳐 자칫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만큼, 경찰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인파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핼러윈 대비 인파관리 유관기관 대책 회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