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24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석유공사, 한국가스공사 등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국정감사에서 권명호 의원은 한국가스공사의 설계하자로 벌어진 조선사와 해운사의 막대한 피해대책을 적극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권명호 의원은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에게“한국가스공사가 개발한 제조기술 하자 문제로 운항이 불가한 상태가 되어 우리나라 조선사와 해운사가 각각 큰 피해를 입어 5년간 소송이 걸린 상태”라며 “최근 1심에서 한국가스공사의 책임이라고 판결이 된 만큼 가스공사는 비용 낭비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또한 권 의원은 “하자가 있는 선박이지만 해수면 온도 6도 이상이면 정상 운행이 가능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온만큼 조선사와 해운사의 막대한 재정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가스공사의 선제적인 판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최연혜 사장은 “해당 회사와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국가적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답했다.
한편 권 의원은 “채희봉 前한국가스공사 사장은 재직 당시 자사 프로농구단에 연봉 1억이 넘는 ‘총감독’과 ‘외부 단장’ 자리를 신설해 자신의 고교 동문들을 영입하는 등 프로농구단을 사유화했다”며 “채희봉 前사장의 인사 농단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날 권명호 의원은 국내 해저자원 탐사 개발 추진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권 의원은 “중국과 일본이 유전개발 전쟁에 이미 참전한 상황이다”라며 “특히 7광구 선점을 두고 우리나라와 일본의 신경전이 펼쳐지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국익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은 “정부와 긴밀히 교류하여 좋은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