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맞춤형 JOB 매칭데이’... 구인구직난 해결책 되다!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10-25 18:53:5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25일 남구일자리종합센터에서 맞춤형 JOB매칭데이-취업성공마침표! 일 만난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3월과 6월에 이어 3회 차로 운영된 맞춤형 JOB매칭데이는 기존의 대규모 일자리박람회 대신 급변하는 채용시장의 미스매칭을 해결했다.

 

특히, 구직자들에게 현장면접의 기회를 늘려주려 주기 위해 구인기업의 채용 시기에 맞춘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으로 운영한 구인구직행사로 남구가 찾은 일자리박람회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했다.

 

맞춤형 JOB매칭데이는 애초 구인기업 8개사를 모집 예정이었으나 16개사가 직간접으로 참여했다.

 

구인인원은 36명을 모집했으며, 1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1, 2회 차에 이어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의지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

 

이 날 행사에는 현장면접 이외에도 지문적성검사 , 별별직업(향기치유사), 건강상담, 재무상담, 일자리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구직자들의 취업의지를 높였다.

 

또한, 여성내일이음센터 직업훈련생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차(Tea) 나눔행사를 진행하여 참여자들에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 기업의 관계자는 기업에서는 수시로 인력이 필요로 한데 남구에서 맞춤형 JOB매칭데이로 현장면접의 기회를 자주 만들어 주어 인력난을 해결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맞춤형 JOB매칭데이행사가 기업의 구인난과 구직자의 취업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해결책으로 자리매김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었다.”, “늘 새로운 시도로 지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