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태풍 및 돌발성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하천진입로에 출입차단시설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7월 집중호우로 충북, 경북 등 전국적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으며, 적은 강우량으로도 하천산책로가 침수되는 도심하천 특성상 하천진입로의 선제적 통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울산 남구는 여천천 내 출입차단시설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여천천 33개소, 무거천 39개소 등 총 72개소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된 출입차단시설은 벨트형식의 안전띠를 원터치로 체결하고, 진입통제 안내판을 설치해 통제의 신속성, 가시성 및 재난안내의 전달성이 간결해 졌다.
특히, 인력으로 일일이 안전띠를 둘러 통제하는 방식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남구는 내년에 침수우려가 높은 관내 하천진입로 6개소를 선정하여 자동차단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자동차단시설은 수위측정 기반의 자동차단기와 관찰카메라(cctv) 등으로 구성되며, 산책로 침수 시 자동으로 진입로를 차단하게 된다.
특히, 침수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돌발성 집중호우로 인한 갑작스런 침수 위험시 안전사고 예방에 나설 계획이다.
하천의 경우 호우경보 발령 시부터 통제가 시작되지만 최근 재난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호우주의보 발효부터 통제되며, 재난안내방송을 시작으로 하천통제시설이 설치되고, 이후 호우 기간 동안 하천관리원이 하천변을 순찰하여 통제시설을 점검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내리는 돌발성 집중호우가 빈번해짐에 따라 하천에서 산책 시 비가 오면 즉시 대피해야 된다는 주민들의 의식이 가장 우선시 된다.”며, “변화하는 기후환경에 따라 재난의 선제적 대응을 더욱 확실히 하여 주민의 생명 및 신체를 보호하며, 지속적인 하천정비를 통하여 주민 불편과 침수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