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옥서초, 학습 프로젝트 생생 나눔마당 - - 환경·민주시민교육 결과물 지역사회와 나눠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10-25 18:38:5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시 남구 옥서초등학교(교장 문경희)24~26‘2023 옥서 생생 나눔마당을 운영했다.

 

옥서초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운영 연구학교2024학년도부터 적용되는 개정 교육과정을 2022학년도부터 전 학년을 대상으로 먼저 적용해서 운영하고 있다.

 

옥서 생생 나눔마당은 전체 학년이 함께한 프로젝트 학습 결과물을 학생, 학부모, 교사가 공유하고 지역사회로 확산하고자 1학기 환경교육, 2학기 민주시민교육 주제로 15개 부스가 마련됐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한 해 동안 프로젝트 학습을 하면서 태블릿으로 자료를 조사하고 만든 결과물을 친구들과 부모님께 보여줄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문경희 옥서초 교장은 학생들이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해 프로젝트를 해나가는 모습을 보며 주변의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옥서 생생 나눔마당을 참관한 천창수 교육감은 선생님들이 학생들과 함께 노력한 프로젝트 학습 결과물을 학부모님들께 보여드리는 나눔의 장이 인상적이었고,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