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4일부터 관내 청소년 350여명을 대상으로‘2023년 청소년 사회적경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에게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사회적 가치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고 사회적 경제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의 가치있는 탐구생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 사회적경제교실은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14회로 운영된다.
남구 사회적경제기업이 관내 초등학교와 청소년센터의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사회적경제 체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 대표가 직접 초등학교와 청소년센터를 찾아가 기업을 운영하면서 체험한 현장 이야기와 함께 간단한 제품도 만들어 보면서 사회적경제의 개념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는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사회적 경제 체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4일 모비딕 사회적협동조합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를 시작으로, ㈜인아트의 도자기 핸드페인팅, ㈜반듯의 MBTI를 활용한 나만의 패브릭 소품 만들기, ㈜숲프로의 원목 나무받침대 만들기, 뜰안에창작마을협동조합의 LED 생크림데코 만들기 등 남구 사회적경제기업 11개소가 참여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회적 경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가치소비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 기업이 지역에서 건강하게 자립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