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자매결연도시인 청도군에서 울산 남구의 미래를 담당할 mz세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 행복남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 남구 소속 7급 이하 공무원들이 자매결연도시인 청도군의 관광 체험을 통한 다양한 시각 형성과 서동욱 남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과 격의 없는 화합·소통의 시간을 통한 세대 간 특성을 이해하고, 수평적이고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울산 남구바로알기 특강 시간에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주재로 기존의 강연방식에서 벗어나 mz세대 공무원들이 남구청장님에게 직접 평소에 궁금했던 개인적인 궁금증부터 공직사회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문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운영돼 폭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받았다.
둘째 날에는 “창의와 도전,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성신여대 교수이자 한국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교수 명사 특강 및 현장체험 순으로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구민이 행복한 정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내부 조직 간의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고, 특히, mz세대의 비중이 늘어나는 만큼 서로 간에 이해와 공존을 통해 선배 공무원들의 경험과 mz세대 공무원들의 아이디어를 조화시켜 남구의 발전과 구민들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세대 간의 소통 방법과 협동심을 배워 모두가 행복한 남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에서는 수평적이고 활력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라남도 장성군 백양사 전경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 중간 만족도 98점 달성
[뉴스21 통신=간태경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김포시-연세대 진로진학 멘토링」의 김포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98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8주까지 진로진학 멘토링의 수강률은 100%로, 학생들은 이론이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멘토링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김포시-연세대 ..
정년 60세→65세 단계적…민주당, 정년연장 연내 입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현재 60세인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높이는 법 개정을 연내 완료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3일 재확인했다.민주당 정년연장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본 회의를 열고 올해 말까지 단계적 정년연장을 법제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위는 지난 4월 태스크포스(TF)로 출범해 8월까지 합의안.
젤렌스키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가입 후보국들에 대한 평가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2030년 이전에 EU에 가입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유로뉴스가 주최한 EU 확대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인들...
미국, 북미 정상회담이 무산되자 잇따라 제재를 부과
미 재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범죄와 IT 노동자 사기 등 불법 자금 세탁에 관여한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제재 대상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제재 대상이 된 장국철과 허정선은 암호화폐 530만 달러를 포함한 자금을 관리해 왔다.특히 이 자금 중 일부는 과거 미국을 표적으로 삼은 전력이 있는 북한 랜섬웨어 조직과 연계돼 있다고 ..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
광복 80주년을 맞아 경복궁 복원사업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는 자리가 열린다.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광복 80주년, 상처를 넘어 회복으로’ 학술 토론회를 연다고 오늘(5일) 밝혔다.경복궁은 조선왕조의 법궁이자 500년 역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왔다.하지만 일제강...
보신각 의 낯과 밤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