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mz 세대 공무원과 함께하는 ‘2023 행복남구 교육’ 실시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10-23 18:45:4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자매결연도시인 청도군에서 울산 남구의 미래를 담당할 mz세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 행복남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 남구 소속 7급 이하 공무원들이 자매결연도시인 청도군의 관광 체험을 통한 다양한 시각 형성과 서동욱 남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과 격의 없는 화합·소통의 시간을 통한 세대 간 특성을 이해하고, 수평적이고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울산 남구바로알기 특강 시간에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주재로 기존의 강연방식에서 벗어나 mz세대 공무원들이 남구청장님에게 직접 평소에 궁금했던 개인적인 궁금증부터 공직사회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문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운영돼 폭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받았다.

 

둘째 날에는 창의와 도전,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성신여대 교수이자 한국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교수 명사 특강 및 현장체험 순으로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구민이 행복한 정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내부 조직 간의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고, 특히, mz세대의 비중이 늘어나는 만큼 서로 간에 이해와 공존을 통해 선배 공무원들의 경험과 mz세대 공무원들의 아이디어를 조화시켜 남구의 발전과 구민들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세대 간의 소통 방법과 협동심을 배워 모두가 행복한 남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에서는 수평적이고 활력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