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일중, ‘진짜 공부’ 강원국 작가와 만남 - - 독서를 통해 나를 찾아가는 진짜 공부에 관한 강연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10-23 18:32:4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시 남구 신일중학교(교장 강호중)23일 오후 230분 도서실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50명을 대상으로 강원국 작가와 만남을 진행했다.

 

나를 찾아가는 여정, 진짜 공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교육과정의 하나로 남구청 교육 경비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했다.

 

신일중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이 깊이 있는 대화의 장이 되도록 사전에 학생들에게 강원국의 진짜 공부를 읽고, 진로 선택, 효과적인 독서법, 집중력과 멘탈 관리, 꿈 실현 등에 대해 미리 생각해 보도록 했다.

 

강 작가는 이날 독서를 통해 자신을 찾아가는 방법에 관한 진솔한 강의를 펼치고, 질문과 응답을 통해 남을 이기는 공부보다 나를 키우는 진짜 공부에 대해 학생들과 생각을 나눴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김유현 학생은 기존에 알던 지루하고, 힘든 공부가 아닌 나를 찾아가는 여정 속에서 공부가 무엇인지를 알게 돼 공부에 대한 큰 동기부여가 됐다고 말했다.

 

이시윤 학생 어머니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나는 어떤 사람이고,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깊이 사색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