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대구 직업계고 금 7개 획득! - 경북기계공고,경상공고,대구하이텍고,대구과학기술고,대구전자공고 최정…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10-23 17:45:45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020()에 폐막한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 직업계고 학생들이 금 7, 13, 6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 직업계고 금 7개 획득(경북기계공고 금탑시상)


일반인과 학생들로 구성된 대구선수단은 46개 직종에 129명이 출전해 금 8, 15, 10개를 획득하여 종합 2위로 대회를 마쳤다.


번 대회에서 금메달은 경북기계공고 프로토타입모델링과 CNC/선반, 대구하이텍고 목공, 대구과학기술고 주조, 대구전자공고 산업용로봇, 경상공고 모바일로보틱스에서 수상했다


▲ 경상공고는 모바일로보틱스직종에서 2명이 동시 금메달 수상에 성공했다.(왼쪽부터 지도교사 고원욱,박수민학생,오부이학생,윤원준학생)


특히 경상공고는 기능 우수학교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과시하며, 모바일로보틱스직종에서 2명이 동시에 금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


그리고, 은메달대구일마이스터고 CNC/선반, 영남공고 산업제어,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웹디자인 및 개발, 상서고 요리직종에서, 동메달경북공고 건축설계CAD, 상서고 제빵과 제과직종에서 각각 수상하는 등 대구 다수의 직업계고가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특히 경북기계공고는 금메달 2, 은메달 6, 동메달 3개를 획득, 2021년 동탑, 2022년 은탑에 이어 올해는 전국 1학교에 수여되는 금탑을 수상했다.


따라서 프로토타입모델링 직종의 금메달 수상자인 이승찬군과 은메달 수상자인 조민혁군은 삼성전자 후원상을 수상하였으며, 이승찬군은 대한민국명장회 후원상도 동시에 수상했다. 또한 대구하이텍고의 목공 우수상 수상자인 이준형군은 페스툴코리아() 후원상을 수상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과 지도자에게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 우리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기술혁신의 핵심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입상한 선수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장과 상금이 지급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혜택도 제공된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