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진행 조기환
  • 기사등록 2023-10-20 16:34:30
기사수정

▲ 사진=은평구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지난 10일 부모 역량 강화 ‘2023. 부모교육’ 온라인 녹화를 진행하고, 지난 16일에는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은평구에서 진행한 ‘부모가 1% 바뀌면, 자녀는 100% 바뀐다!’라는 주제의 ‘2023. 부모교육’은 이달 말부터 은평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자녀에 대한 올바른 양육 정보를 제공해 부모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한다.


현재 아동학대 신고 건수는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지만 가정폭력 및 부부싸움에 노출로 인한 정서학대 발생빈도는 증가하고 있다. 부모교육을 통해 가정폭력 및 부부싸움 노출 아동학대에 대한 범구민적 인식개선이 필요하다.


또한 은평구에는 대규모 아동복지시설이 다수 소재하고 있다. 이에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대상으로 아동 권리 인식 강화를 위해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아동 권리 교육,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 방법, 피해 아동 보호 절차 및 아동학대 유형에 대한 강연으로 시설종사자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 부모,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모두 행복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력 덕분에 공공 아동 보호 체계가 강화돼 아동학대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1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