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재단법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의욱)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자원봉사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탄소중립 자원봉사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은 2050 탄소중립 자원봉사 캠페인에 대한 시민의 인지도 향상과 참여 계기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2021년도에 ‘기후위기 대응 자원봉사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해 ‘우유팩 재활용 프로젝트’, ‘자원 순환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등 다양한 탄소중립 자원봉사활동 사례를 배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구를 지킨 나만의 자원봉사 경험을 소개해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탄소중립, 기후위기와 관련한 자원봉사활동 운영사례 또는 기존 자원봉사활동을 탄소중립의 관점에서 풀어낸 사례를 작성해 다음 달 14일까지 ‘안녕! 함께할게’ 웹사이트(https://eco.v-reaction.net)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우수사례는 내·외부 심사를 거쳐 총 8팀을 선정하며 대상(1팀) 100만원, 최우수상(3팀) 80만원, 우수상(4팀) 40만원의 시상금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을 수여한다.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는 11월 23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및 안녕! 함께할게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주요 우수사례는 사업 홍보와 다양한 탄소중립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의욱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은 “기후위기가 우리 삶에 직접적인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탄소중립, 기후위기 대응과 관련한 다양한 자원봉사 사례가 발굴되길 기대하며, 선정된 우수사례를 자원봉사현장에서 적용하고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
광주 남구, ‘병오년 재정지원 일자리’ 179개 제공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다가오는 병오년 새해에 취약계층 주민의 생활 안정과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재정지원 일자리 179개를 제공한다. 남구는 19일 “관내 취업 취약계층 주민의 고용 안정 차원에서 지역 특성과 자원 등을 연계한 2026년도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새해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은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