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 황등면 지사협, 착한 가게 연달아 3곳 선정 - 황등묵이네 소양국밥(43호), 해강장어(44호), 태광식당(45호) 선정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10-20 10:33:39
기사수정

익산시 황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병길, 공공위원장 탁덕남)는 지난 19일 나눔에 동참한 신규 3개소 착한가게에 현판을 전달했다.


 

▲ 익산 황등면 지사협, 착한 가게 선정(태광식당)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나눔에 동참한 곳은 황등묵이네 소양국밥(대표 조숙이), 해강장어(대표 조남성), 태광식당(대표 김해순)이다.


이들 업체 대표들은 황등면에서 가게를 운영해 발생한 수익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라도 나누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생각에 착한 가게에 가입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황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임병길,탁덕남)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는 것에 감사드리며, 기부 문화가 이어져 착한 가게가 더욱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착한가게란 매월 3만 원 이상의 후원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함으로써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가게를 말하며 자영업자와 학원·병원 등 다양한 업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착한 가게로 가입하면 공동모금회에서 이를 인증하는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향후 착한가게 기부금은 관내 저소득층 독거가구 밑반찬 지원, 주거환경개선, 장학금 등 황등면 특화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