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전국최고의 '돌문화축제' 개최 - 원석페인팅 체험, 돌문화 사생대회 등 특색있는 행사 열려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10-20 10:30:02
기사수정

‘2023 전국돌문화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익산석제품 전시홍보관에서 열린다.


 

▲ 익산시 전국돌문화축제 개최(2023 전국돌문화축제 포스터)


전국돌문화 축제제전위원회(위원장 이인우)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천년 돌의 향기가 꽃피는 익산석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익산석을 사용한 가족과 단체 등 페인팅 체험,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익산 석재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을 돌판에 표현할 수 있는 돌문화 그리기 사생대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원석페인팅 체험 행사는 실제 익산에서 생산되는 화강석에 전문 작가들의 도움을 받아 가족들이 함께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체험행사로 가족과의 재미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됐다.

 

또한 돌문화 그리기 사생대회는 일반 도화지 대신 돌 그림판에 석재에 대한 상상력을 그릴 수 있도록 해 아이들에게 특색있는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더불어 행사기간에 전국을 대표하는 석공예인들의 석조각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석조각 전시회 및 익산상징조형물 공모 전시회가 함께 진행되어 우수한 석공인들의 작품에 깃들어진 예술 혼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석재 체험 및 문화 행사를 통해 석재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일반시민들이 쉽게 석재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1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