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대문구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10월 18일(수)부터 11월 15일(수)까지 2023년도 하반기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경기불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개인서비스업소 중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업소로 동대문구에는 현재 총 40개소가 지정되어 있다.
사업 신청대상은 동대문구에 사업장을 둔 개인 사업체 중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목욕업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지방세 체납,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체, 프랜차이즈 업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 신청은 영업자 본인 신청이나 주민이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영업자는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동대문구 경제진흥과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메일(k99605571@ddm.go.kr)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추천을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 누리집의 ‘숨어있는 착한가격업소 추천’ 게시판을 통해 추천할 수 있다.
접수된 업체는 ▲메뉴 비중 ▲가격 ▲이용 만족도 ▲위생 ▲공공성 등 평가 기준에 따른 현지실사와 지정 심사를 통해 지정 여부가 결정되며, 결과는 11월 말 신청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체는 쓰레기봉투, 주방 세제 등 업소별 연 58만원 상당의 필요 물품을 지원받게 되며 동대문구 누리집이나 소식지, SNS 등을 통한 업체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착한가격업소 지정서와 인증서(표찰)를 교부받게 된다.
신청서 서식, 세부내용 등은 구 누리집 고시 ·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동대문구 경제진흥과(02-2127-4272)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고물가 시대에 착한 가격으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발굴·지원하여 주민에게는 저렴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소개하고, 지역 상인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소비자와 업체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