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제75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지난 13일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 24개소 원아 400여 명이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제56사단 제219보병여단, 2대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원아들은 2대대 대연병장 내 전시된 위장 크림‧장갑차‧소총‧통신장비 등을 소개받고, 건빵 시식과 비비탄 총쏘기 체험 등의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호기심 있게 체험활동을 마친 한 원아는 “TV에서만 보던 군대에 직접 와서 신기하다”며 “우리를 지켜주시는 군인 아저씨들 감사합니다”고 애교 섞인 소감을 밝혔다.
이선희 은평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은 “제219보병여단에서 원아들과 함께 소통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해주셨다”며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원아들에게 친근한 군인들의 참모습을 보여 주고 싶어서 이번 행사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며 “이 어린이들이 ‘나도 커서 멋있는 군인이 될 거예요’라는 생각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은평구에서는 자라나는 세대에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시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과 같은 행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