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입주기업 ... 지역 사회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 ~‘식물친구들’, 원예치료 프로그램 실시 ~ - ~ 치매어르신께 정서적 안정감과 긍정적 삶의 태도 회복 도와 ~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10-17 19:01:3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입주기업식물친구들’(대표 주선희)17일 울산 남구 치매안심센터 2층 교육실에서 치매안심센터 교육생 10여명을 대상으로 원예치료 프로그램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원예치료 프로그램은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치매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추억을 회상시키며, 인지 개선과 반복적인 작업으로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식물과 함께하는 활동을 하면서 우울감과 외로움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어르신들은 이라 가을꽃바구니 만들기를 주제로 직접 국화 등 가을꽃으로 꽃바구니를 만들어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에게 선물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주선희 식물친구들대표는 치매어르신들께서 스스로 꽃바구니를 만들면서 자신감 회복과 정서적인 안정감을 비롯한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며, 사회공헌활동 참여에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다양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안정영 일자리정책과장은 남구 입주기업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 “더 많은 지역 기업들이 나눔의 가치와 상생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는 따스한 관심이 모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