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 청년일자리카페, 성공 취업 이야기 공유 ... 취업선배 지도자 데이(Day) 성료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10-17 18:59:2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지난 14일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지역 청년들의 취업 목표를 돕기 위해 취업 선배 지도자 데이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선배 지도자 데이(Day)’는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이 취업준비중인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성공 스토리와 전략 등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기업(전력 관련 기업, 발전 관련 기업, 산업 관련 기업) 5명과 사기업(자동차산업, 전자회사, 반도체회사, 석유화학기업, 백화점, 로봇기업, 비철금속기업) 15명 등 20명의 선배 지도자들이 참여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에 대한 이야기와 전략 등을 공유하며, 실직적인 도움을 줬다.

 

취업 준비생들은 자기가 원하는 분야의 취업 선배 부스를 찾아다니며,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고 정보를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취업준비생은 자유롭게 다니면서 알고 싶었던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고, 최근 입사하신 선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개인 맞춤형 컨설팅, 취업 특강운영, 화상 면접실 대여를 비롯한 기업 직무분석 자료 열람 서비스 등 취업 역량강화 교육과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와 직무로 구성된 지도자를 초청해 취업준비의 길잡이가 되어주고자, 구직청년들이 취업한 선배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취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